산업



보복 소비 나섰다..."해외여행 대신 명품 쇼핑"

신세계백화점 명품 매출 27.1%↑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코로나 사태로 황금 연휴에도 해외 여행을 못 가게 되자 대신 명품을 샀다.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5일까지 이어지는 연휴 직전에 명품 매출이 급증했다.


평소 같으면 연휴 시작과 함께 여행 경비나 관련 제품 구매 등으로 쓰였을 돈이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탓에 갈 곳이 없어지자 명품에 쏠린 것으로 유통업계는 보고 있다.


4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연휴 직전이던 지난달 20~29일 명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7.1% 증가했다. 올해와 유사한 황금 연휴가 있었던 2017년 4월21~30일 명품 매출은 전년 대비 6.4% 늘었다.


대신 2017년엔 여행 가방과 수영복 매출이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 여행 가방은 24.4%, 수영복은 46.8% 늘었다. 반면 올해는 여행 가방과 수영복 매출 모두 지난해보다 각 25.4%, 27.1% 감소했다.


올해는 명품과 함께 가구 등 실내 용품, 국내 나들이 할 때 입는 아웃도어 용품 등 매출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실내 용품은 지난해보다 15.0%, 아웃도어 제품은 14.6% 늘었다. 2017년에 이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각 9.7%, 7.4% 증가했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황금 연휴엔 해외여행 대신 국내 여행이 각광받으며 아웃도어 등 근교 나들이 관련 상품과 명품이나 집콕 관련 상품이 호조를 보였다.


5~6월에도 가족 단위 나들이 수요가 늘 것으로 보고 아웃도어 및 캠핑 용품 제안전을 통해 고객 선점에 나설 계획"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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