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화제



오늘부터 고3·중3 온라인 개학...정 총리 현장지원팀 운영



[파이낸셜데일리=서현정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38일간 미뤄졌던 학사일정이 오늘부터 온라인 개학으로 시작한다.

교육부에 따르면 9일 고3·중3학년부터 '온라인 개학'에 들어가 오는 16일에는 중·고교 1~2학년·초등 4~6학년이, 오는 20일에 초등 1~3학년이 개학한다.

원격수업은 실시간 쌍방향 수업, 콘텐츠 활용 중심 수업, 과제 수행 중심 수업 등 크게 3가지 유형으로 나뉘고 교과목의 특성과 학교 현장, 교사 역량 등 여건을 고려해 수업방식을 다양하게 선택할수 있도록 했다.

우선 오늘부터 이틀간은 적응기간을 거치도록 하고 실질적인 수업은 다음주 월요일부터 시작하게 된다.

학생들은 집에서 스마트 기기를 활용하여 수업을 듣게 된다. 교사들은 강의나 콘텐츠 시청은 15∼20분만 하고 나머지 시간은 조별 토론 등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정세균 국무총리도 이날 각급 학교가 순차적 온라인 개학을 시작하는 것과 관련해 "선생님들이 정성껏 준비한 자료가 학생들에게 제대로 전달되지 않거나, 접속이 끊어지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며 원격수업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정 총리는 "문제가 생기면 바로 시정할 수 있도록 콜센터와 현장지원팀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