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농림축산식품부, 코로나19 타격 업체에 온라인 판촉 지원

베이징·도쿄 등 현지 박람회 취소 여파
참여 못한 131곳 업체 대상으로 지원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1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해외 박람회 등 판촉 기회에 참여하지 못한 농식품업체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박람회 등 마케팅 지원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먼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서 운영 중인 사이트 아그로트레이드넷(agrotrade.net)에 온라인 박람회를 개설해 비대면 마케팅을 지원한다. 상반기 코로나19로 도쿄·싱가포르·베이징 식품 박람회가 취소되면서 여기에 참여할 예정이었던 업체 131곳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거쳐 다음 달부터 진행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별 품목 상품페이지를 제작해 바이어와 매칭, 상품 웹전단 송부와 샘플 발송 등 온라인 상담에 필요한 전반적 사항을 지원한다.


온라인 박람회와 함께 모바일 화상 상담 알선도 추진한다.


바이어와 업체 간 일대일 상담을 주선하고 통역서비스를 지원한다.


온라인 판촉의 경우 오는 6월까지 14개국 유력 채널을 통해 한국 농식품 기획 판촉 형태로 추진하며, 러시아·독일·프랑스 등 신규 국가 진출도 확대한다.


농식품부는 "인삼 등 기능성 식품에 대해선 베트남·중국의 노동절(5월) 등 선물 특수 시기를 활용할 것"이라며 "조제분유·영유아용 쌀 가공식품에 대해선 영유아 전문몰 입점 지원을 중점 추진한다"고 밝혔다.


그밖에도 2월 미국 아마존을 시작으로 진행 중인 영화 '기생충' 속 화제 식품 판촉은 다음 달까지 신남방지역과 유럽을 중심으로 온라인 판촉을 이어간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