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마스크가 바꾼 화장대...봄맞이 화장품 키워드는 ‘트러블’

여름에 수요 많은 트러블케어 올해는 코로나19로 2월부터 증가
티트리 성분 인기...약산성 클렌징 제품도 불티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화장대 풍경도 바꿨다.


일반적으로 봄맞이를 위해 메이크업 제품 수요가 증가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트러블 케어’ 관련 화장품이 많이 팔린다. 


CJ올리브영이 지난달 1일부터 지난 4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트러블 케어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42% 증가했다.


트러블 관련 제품은 황사, 미세먼지가 심한 4월이나, 과도한 피지 분비를 일으키는 여름철이 특수로 꼽히지만 최근 이례적으로 수요가 높아졌다.
 
이는 마스크와 접촉한 피부가 자극을 받는 동시에 습도도 높아져 여드름과 뾰루지 등 피부 고민이 증가한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상품군별로는 트러블이 발생한 국소 부위에 붙여 사용하는 ‘패치류’가 32%의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화장품 성분 중에서는 트러블 케어에 대표적인 ‘티트리’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제품명에 티트리를 내세운 기초 화장품은 같은 기간 매출이 전년비 78% 급증했다.


티트리 성분 마스크팩은 30%가량 매출이 늘었다.


개인 청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클렌징 카테고리도 강세를 보였다.


특히 약산성’ 제품의 성장세가 두드러져 트러블 케어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코로나 19’ 여파로 전반적인 소비 심리가 위축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트러블 관련 상품이 때아닌 특수를 누리고 있다”며 “마스크 착용 등 일상생활의 모습이 변화함에 따라 화장품 소비 트렌드도 달라지고 있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