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티브로드, 안드로이드 초고화질(UHD) 셋톱박스 출시



[파이낸셜데일리=이정수 기자] 티브로드는 케이블 TV의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안드로이드TV 운용 체계(OS)가 적용된 초고화질(UHD) 셋톱박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안드로이드 UHD 셋톱박스는 '유튜브'와 인공지능(AI) 서비스 '구글 어시스턴트' 등을 지원한다.


기존 티브로드 UHD 셋톱박스는 앱 서비스 활성화에 한계가 있었으나, 이번 셋톱박스는 안드로이드TV OS에서 제공하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약 5000여개의 안드로이드 TV 전용 앱을 이용할 수 있다.


유튜브 4K와 유튜브 키즈로 고화질 영상 시청이 가능하고, 플레이스토어, 구글 게임과 영화, 구글 음성 검색이 가능해서 추후 AI 서비스 확장 가능, AI스피커 연동 및 셋톱박스 내 AI 플랫폼 탑재가 가능해졌다.


또한 시각장애인 방송접근권 확대를 위한 문자음성 자동변환 기술을 도입, TV 시청에 필요한 메뉴와 방송 채널의 안내, 채널 이동과 볼륨 조정 등을 음성으로 설명해주는 기능도 들어가 있다.


안드로이드 UHD 셋톱박스와 함께 안드로이드 리모컨도 개발, 구글 어시스턴트를 실행하는 구글 버튼을 따로 만들었다.


신규 리모컨의 경우 VOD와 구글, 음성검색, 문자검색과 관련된 핫키 기능을 도입했다. TV다시보기, 키즈, 시니어, 무료영화, 최신영화 메뉴로 바로 들어갈 수 있어 VOD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UHD 셋톱박스에 포함된 UHD팩은 3년 약정 시 디지털방송 요금에 월 3300원을 추가하면 되고, 1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디지털방송 신규 고객에 한해 월 22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승춘 티브로드 영업부문장은 "케이블 TV 서비스 확장성과 향후 방송시장에서 주요 플랫폼이 안드로이드TV OS가 될 것을 고려해 이번 셋톱박스 도입을 결정했다"며 "신규 UHD 셋톱박스를 통해 향후 티브로드 방송 서비스와 연동된 AI 서비스, 고객 분석을 통한 타깃 광고 서비스 등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