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서울시, 썰매 타러 문화비축기지로 오세요

서울시, 15일 '썰매선수권 대회'도 개최


[파이낸셜데일리=김정호 기자] 서울시는 문화비축기지에 '구르는 썰매장'과 '생태놀이터'를 야외마당에 조성하고 14일부터 15일까지 썰매만들기와 '우리동네 썰매선수권 대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우리동네 썰매선수권 대회는 버려진 나무와 재활용품을 활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썰매 제작 워크숍'에서 만든 썰매로 승부를 겨루게 되는 '썰매대회'이다.


바퀴달린 썰매는 눈이나 얼음 위가 아닌 문화비축기지의 넓은 마당에서 달릴 수 있는 썰매로 직접 제작한 썰매로 참여 가능하다.


썰매제작 워크숍과 우리 동네 썰매선수권 대회 참가신청은 '서울특별시공공서비스예약' 사이트를 통해 4일부터 13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팀당 1만원이다.


우리 동네 썰매선수권에서 사용한 바퀴달린 썰매는 겨울방학 동안 상설 운영되는 '구르는 썰매장'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문화마당에는 억새와 볏짚으로 만든 생태놀이터, 볏짚 움막이 조성되어 자연과 함께하는 놀이도 즐길 수 있다.


시는 아울러 14~15일 문화비축기지에 '모두의 성탄시장'이 개최돼 겨울 볼거리와 체험, 먹거리 등을 즐길 수 있다. 15일 오후 5시부터는 모두의 크리스마스 점등식도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비축기지 블로그(https://culturetank.blog.me)에서 확인하거나 문화비축기지(02-376-841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