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피자헛 '배민 오더' 도입…무인 주문에 로봇 서빙 운영


[파이낸셜데일리=이정수 기자] 한국피자헛이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배민 오더'를 도입한다.


배민 오더는 식당에 방문한 고객이 배달의민족 앱을 열고 각 테이블에 부여된 QR코드를 찍으면 메뉴 확인과 주문, 결제까지 비대면으로 한 번에 이뤄지는 시스템이다.


피자헛은 최근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과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MOU를 맺었다.


피자헛은 "빠르게 변화하며 경쟁이 격화하는 외식 환경 속에서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고 했다.


피자헛 홈페이지와 공식 앱 등 자사 채널에서만 가능했던 방문 포장도 배달의민족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배달의민족 앱에서 근처에 있는 피자헛 매장을 찾아 방문 포장 주문을 할 수 있다.


피자헛이 상시 진행하는 프리미엄 피자 방문 포장 40%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또 피자헛 패스트캐주얼다이닝(FCD) 레스토랑에서 서빙 로봇을 운영할 예정이다.


서빙 로봇은 주방에서부터 직접 고객 자리까지 식기류와 냅킨 등을 배달하게 된다.


피자헛과 우아한형제들은 이미 지난해 8월에 함께 외식업계 최초로 피자헛 목동중앙점에서 서빙 로봇 '딜리 플레이트'를 시범 운영했다.


김명환 한국피자헛 대표는 "우아한형제들의 첨단 기술을 배달, 운영 등에 적용하여 한층 더 선진화된 외식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피자헛은 피자뿐만 아니라 타 외식업종들 사이에서도 경쟁력 있고 매력 있는 외식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했다.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부사장은 "배민오더, 로봇서빙 등 미래 외식 산업 경험을 같이 발전시킬 수 있는 파트너로 피자헛을 만나게 돼 매우 든든하다"며 "피자헛 고객과 배달의민족 이용자에게 더 큰 편의와 즐거움을 제공하며 배달과 외식의 가능성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