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농림축산식품부, 한-이탈리아 음식문화 교류전 개최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19일 한식문화관에서 '한-이탈리아 음식문화 교류전'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탈리아 음식주간(11월18~24일)을 맞아 양국 식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농식품 분야 교류를 더욱 활발히 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는 이탈리아의 쌀 음식을 우리나라의 쌀 발효음식과 비교하는 프로그램 등이 진행됐다.


이종국 한식 푸드아티스트가 차를 이용한 원소병(찹쌀경단을 띄운 음료)과 해초밥을 선보였다.


이탈리아의 팔마 도노프리오 요리사는 파마산과 버섯·채소를 곁들인 두 가지 종류의 리소토를 선보였다.


음식체험은 양국의 쌀 요리를 시식하면서 조리기법과 쌀 선택의 중요성 등을 살폈다.


한국과 이탈리아에 존재하는 다양한 쌀 종류 및 쌀 식품, 버섯·치즈 등 쌀과 어울리는 대표 식재료를 전시했다.


양국의 요리사, 농식품 관련 유관기관 및 단체, 기업 관계자들의 교류 시간도 마련했다.


정일정 농식품부 국제협력국장, 페데리코 파일라(Federico Failla) 주한이탈리아 대사를 비롯해 양국의 음식 관련 기관 및 업계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했다.


정 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과 이탈리아 국민이 서로의 음식과 식문화를 이해하고, 더 나아가 농식품 교류 확대로도 연계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