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유튜버 ‘홍사운드’와 제6회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콘서트 개최

11월 4일(월) 19시, 먹방 리얼 사운드에 관한 모든 것

[파이낸셜데일리 강철규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재)인천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인천콘텐츠코리아랩(틈문화창작지대)이 내달 4일 ‘제6회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콘서트’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콘서트는 분야별 강의 및 맞춤형 세미나를 통하여 콘텐츠 창작 소양을 증진할 수 있는 오픈 강좌로, 창작자들에게 활발한 아이디어 구상 및 창작 활동을 고취 시키고자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6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에서는 먹방(먹는 방송)과 ASMR(자율감각 쾌락반응)을 결합한 푸드 크리에이터 ‘홍사운드’(김홍경·31)를 초청하여 ‘먹방 리얼 사운드에 관한 모든 것‘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한다.


홍사운드는 취미로 시작한 유튜브 활동을 통해 평범한 회사원에서 10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스타 유튜버로 거듭난 인물이다. 본업인 웨딩촬영과 함께 강연과 방송 출연 등을 병행하며 1인 크리에이터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이번 강연을 통해 홍사운드는 중저음의 부드럽고 또렷한 매력적인 목소리와 듣기만 해도 식욕을 자극하는 생생한 ‘먹방’ 사운드로 전국적으로 팬을 보유한 개성 있는 콘텐츠 제작 비결과 평범했던 청년이 유튜브 스타로 변신하게 된 과정을 공개할 예정이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아이디어 생성 프로그램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콘서트’는 창작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