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문화체육관광부, 영세 관광사업자 대상 '신용보증 지원 사업' 개선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담보력이 없는 중소 관광업체에 신용보증으로 정책자금을 융자해주는 '신용보증 지원 사업'이 개선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신용보증 지원 사업은 4〜8등급의 중저신용 관광업자를 대상으로 연리 1%대, 최고 5000만 원 한도로 지원했다.


3등급 이상 신용등급의 관광업체는 담보력이 취약한데도 지원이 배제됐다.


지원받을 수 있는 최고한도도 낮았기 때문에, 관광업계에 실질적인 도움으로 이어지는 데 한계가 있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사업 시행 당시 지원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관광벤처기업 등 신생업종도 지원 대상에 포함해야 할 필요성이 제기됐다.


신용보증재단중앙회, 농협은행과의 협의를 통해 지원 대상 확대, 한도 상향 조정, 지원기간 연장 등을 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지원 한도를 최고 1억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기존에 신용보증을 통해 지원받은 업체라도 총 보증규모 1억 원 한도 내에서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신용보증 지원 기한도 올해 10월까지에서 300억원 소진 시까지로 연장했다.


신용보증을 지원받고자 하는 업체는 9월23일~12월10일 지역신용보증재단(전국 136개 지점)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에 새롭게 개선된 신용보증 지원 사업을 통해 더 많은 영세 관광사업자와 기술력을 갖춘 벤처업체가 자금을 지원받길 바란다.


경영상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국내 관광산업 전반에 활력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정부 예산안이 확정되면 내년에는 이 사업의 규모를 500억 원으로 확대해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구체적인 변경 내용과 추진 일정은 문체부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