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화제



여야 3당, 추석 후 첫 회동…정기국회 세부일정 조율



[파이낸셜데일리=김정호 기자] 문희상 국회의장과 여야 원내대표들은 추석 연휴를 마친 16일 정례회동을 가지고 20대 마지막 정기국회 일정 조율을 할 예정이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나경원 자유한국당·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의장실에서 만나 국회운영 관련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눈다.

문 의장과 각 당 원내대표들은 연휴가 끝난 직후 만난 자리인 만큼 연휴 기간 동안 청취한 민심을 교환할 것으로 보인다.

또 오는 23일부터 시작하는 대정부질문에 나설 의원 명수와 질문 시간 등과 예산안 및 주요 법안 처리를 위한 본회의 일정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앞서 여야 3당 원내대표는 지난 2일 오는 17일부터 3일간 교섭단체 대표연설 청취, 23일부터 26일까지 대정부질문, 30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국정감사, 다음 달 22일 내년도 예산안에 대한 정부 시정연설 등의 일정만 합의했다.

하지만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을 두고 여야 간 극한대치가 지속되고 있어 이날도 뚜렷한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입장차만 확인할 가능성도 있다.

다만 자유한국당의 정기국회 보이콧 가능성은 높지 않은 상황이다. 국정감사와 내년도 예산심사가 걸려있고 보이콧에 따른 비난 여론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에 정기국회 일정을 소화하면서 국회 안팎에서 조국 장관 임명을 규탄하며 대여공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