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삼성전자, 미국 텍사스 반도체 공장서 5G 적용 실험

美 이통사 AT&T와 맞손


[파이낸셜데일리=이정수 기자] 삼성전자가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 반도체 공장에서 5G 기술을 적용하는 실험에 나섰다.


14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미국 이동통신사 AT&T와 손잡고 5G를 반도체 생산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


양사는 이 실험에 수백만 달러를 투자했다.


양사는 5G를 활용해 반도체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독성 물질을 탐지해 근로자의 안전 위험에 대해 경고하고, 폐기물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보고 있다.


특히, 5G 네트워크를 통해 공기질 탐지 센서를 공장 내에 더 많이 배치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센서에서 감지된 공기 오염 데이터를 관제 센터에 실시간으로 전송하면 직원들이 더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앨록 샤 삼성전자 미주법인 부사장은 "기존 기술로는 수천 개의 센서를 작은 공간에 배치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5G 기술을 활용하면 1㎢당 100만대의 기기에 통신을 지원할 수 있다. 4G의 경우 10만대에 불과하다.


또 5G 네트워크를 활용해 펌프와 밸브에 설치된 센서를 통해 실시간으로 물 사용량 데이터를 점검해 낭비를 줄일 수 있으며, 직원들이 가상현실(VR)을 활용해 공장 설비를 수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