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농림축산식품부, 'UCC 어린이 동요 공모전' 개최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2019 손수 제작물(UCC) 어린이 동요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손수 제작물 어린이 동요 공모전'은 '모두가 도시농부'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은 동요를 활용해 도시농업을 알리는 영상을 제작하거나 도시농업을 주제로 창작한 동요 동영상을 5분 이내의 UCC로 제작해 출품하면 된다.


1차, 2차 심사를 통해 1팀(장관상)에게는 6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우수상(1팀)은 25만원, 장려상 2팀에게는 각각 15만원의 상금을 준다.


이와 함께 '도시농업 실천후기·게릴라가드닝 공모전'도 진행한다.


게릴라가드닝은 비어있는 상태로 방치돼 있는 공간을 식물을 이용해 꾸미는 것을 말한다.


참가자들은 '나의 도시농업'을 주제로 텃밭에서의 경험을 후기로 작성하거나 도심 속 삭막한 공간을 생기있게 만드는 '도심 속 쉼표 만들기'를 주제로 동영상 및 사진을 활용해 제출하면 된다.


장관상 1팀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우수상(1팀)에 50만원, 장려상(2팀)에 각각 30만원을 수여한다.


이번 공모전은 도시농업을 실천하는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되며 도시농업에 관심 있는 모든 국민이 참여할 수 있다.


두 공모전 모두 접수는 다음달 30일까지이며 시상은 10월에 개최한다.


접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모두가 도시농부'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은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출품작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