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수학의 마술사 ‘차길영’, <한권으로 계산 끝> 초등 연산 교재 출간

문제풀이 속도와 정확성을 향상시키는 초등 연산 프로그램


[파이낸셜데일리 강철규 기자] 초·중·고등학생을 위한 영어교재를 출간하는 어학의 명가 넥서스가 초등 연산 교재를 출간했다. 초등학생 1~6학년 대상으로 문제풀이 속도와 정확성을 향상시키는 초등 연산 프로그램 <한 권으로 계산 끝>(총 12권)이다. <나의 수학 사춘기>, <영재발굴단> 등에 출연하며 수학의 마술사라 불리는 대표 수학 강사 차길영과 손잡고 초등연산 교재를 출간하였다.


넥서스에서 처음으로 출간된 초등 수학 연산 교재인, <한 권으로 계산 끝>은 초1~6학년과정으로 한 학년에 2권씩, 총 12권으로 하루 1~2장으로 한 달에 한 권을 학습할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새 교육과정에 따른 기초 수학과 연산을 다뤘으며,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학습 단계별 동영상 강의와 학습계획표를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초등학생 때부터 자기주도학습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데 <한 권으로 계산 끝>에서는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간단 진단평가지와 모바일 채점을 제공하며 무료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동영상 강의를 통해서 연산뿐만 아니라, 기초 개념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동영상은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거나 ‘넥서스에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된다.


<한 권으로 계산 끝>의 저자인 수학의 마술사 차길영 강사는 “초등학교 수학 과정은 기초 계산력을 완성시키는 단계이며, 특히 저학년 때 연산이 차지하는 비율은 전체의 70~80%나 된다. 수학 성적의 차이는 머리가 아니라 수학을 얼마나 일찍 시작하느냐에 달려 있다. 수학은 어느 정도 수준에 오르기까지 많은 시간이 필요한 과목이기 때문에 비교적 여유가 있는 초등학교 때 기본을 다져놓는 것이 중요하다.”며 <한 권으로 계산 끝>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넥서스 수학교재 에디터는 “초등학생이 하루 10분 정도로 짧지만 매일 공부한다면, 초등 연산에 자신감이 붙어 수학에 대한 흥미는 물론, 기초 수학 실력 향상은 당연히 따라오게 될 것이다.”며 “규칙적인 자기주도 학습의 완성을 위해 <한 권으로 계산 끝>은 연산뿐 아니라 기초 수학 개념을 정리하는 무료 동영상 강의와 복습을 위한 추가문제 등에 더욱 신경 썼다”고 말했다.


한편, 넥서스가 수학 교재 라인업을 위해 처음으로 야심 차게 출간한, <한 권으로 계산 끝>은 현재 4권(1~2학년 과정)까지 출간되었으며 9월에 5~8권(3~4학년 과정), 11월에 9~12권(5~6학년 과정)을 출간하여 완간할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