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K브로드밴드, 약국 전용 무인 키오스크 서비스 '온키오스크' 출시

처방전 접수, 결제, 복약지도 등 서비스 제공
'온키오스크' 서비스 이용 시 POS 프로그램 무료 지원


[파이낸셜데일리=이정수 기자] SK브로드밴드는 의약품 영업·마케팅회사 온라인팜과 손잡고 스마트약국 구현을 위한 약국 전용 키오스크 서비스 ‘온키오스크’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온키오스크’는 처방전 접수, 신용카드 결제, 복약지도 등 약국에서 필요한 전문 프로세스 처리가 가능한 키오스크 서비스다.


약국을 찾은 환자는 ‘온키오스크’를 통해 약사와 대면하지 않고 바코드, QR코드 등으로 처방전 접수 후 신용카드로 약값을 결제할 수 있다.


창구에서 기다리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으며 증상에 맞는 일반적인 복약지도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온키오스크’는 화면에서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3개 외국어 버전을 선택할 수 있어 외국인 환자도 보다 편리하게 약국을 이용할 수 있다.


약국 입장에서는 처방전 수령, 처방내역 입력, 약값 결제 등 일상적인 업무를 키오스크가 대행함으로써 약사는 환자를 위한 전문 복약지도와 건강상담에 집중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온키오스크’ 설치 시 간단한 재고관리와 매출관리 등이 가능한 POS 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한다.


SK브로드밴드와 온라인팜 양사는 지난해 9월 스마트약국 구현을 위한 키오스크 사업 추진 MOU를 체결한 후 약 8개월에 걸쳐 많은 약사들과 환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온키오스크’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기존 키오스크 서비스의 고질적 문제인 A/S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전국 5000명의 인력을 보유한 자회사 홈앤서비스를 통해 ‘온키오스크’의 설치와 A/S를 제공하고 24시간 전문인력의 관제를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온키오스크’를 통해 소아과, 피부과, 내과 등 진료과목별로 맟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QR코드처방전, 전자처방전 등 최근 복잡하고 다양해진 처방 패턴을 읽을 수 있는 기술도 적용했다.


SK브로드밴드는 약국의 규모와 입지에 따라 ‘온키오스크’ 모델을 세분화해 A(9.7“), B(15”), C(21.5“), D(43“) 형 등 총 4종을 제공한다.


고영호 SK브로드밴드 성장트라이브장은 "이번에 출시하는 ‘온키오스크’와 함께 클라우드캠, 초고속인터넷, IoT, ADT캡스, SK매직 등 약국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기업용 서비스를 같이 묶어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환자와 약국 모두의 편의성 증진은 물론, 디지털 기반의 스마트약국 확대 등 약국 선진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