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GS네오텍, 나이키코리아 '카카오i' 챗봇 서비스 오픈

챗봇과 대화중 상담사와 직접 채팅 통한 고객 편의성 확보
GS네오텍, 젠데스크와 다양한 기능 결합해 차별화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ICT 전문기업 GS네오텍은 나이키코리아의 챗봇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지난21일 밝혔다.
 
고객은 나이키코리아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에서 나이키닷컴을 검색한 후 카카오i 기반의 챗봇을 이용해 주문조회/취소, 반품신청/현황, 온오프라인매장 찾기, 공지사항, FAQ를 확인할 수 있다.
 
챗봇과 대화중 상담사와 채팅이 필요할 경우에는 바로 상담사와 일대일 채팅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나이키코리아의 온/오프라인 고객센터는 전화, 이메일, 채팅, 온라인 문의, SNS 문의를 기존 젠데스크(Zendesk)를 이용해 통합 관리함으로써 효율적인 고객응대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챗봇 도입으로 24시간 365일 보다 나은 고객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향후 나이키코리아는 챗봇을 고객 개인별 취향에 맞도록 개인별 서비스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다.


젠데스크는 국/내외 13만이상의 고객센터에서 사용중이며 채팅, 전화, 이메일, 소셜 미디어, 일대일 문의 등 다양한 고객 접점을 통합해 고객의 경험을 관리, 운영 할 수 있는 상담화면 기능과 자체 BI(Business Intelligence) Tool을 제공해 운영자에게 최적의 통계를 제공 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이 상담사와 연결하지 않고 셀프 서비스(Self Service)를 쉽게 할 수 있도록 KMS기능을 제공한다.
 
현재 GS네오텍은 젠데스크의 공식 파트너로서 판매, 컨설팅, 레거시 시스템과의 연동, 화면개발,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하고 있다.특히 젠데스크의 전화상담 기능이 국내에서 적용될 수 있도록 WiseN Talk(클라우드 기반의 콜센터 시스템)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낮은 도입비용과 운영비용, 빠른 구축기간, 우수한 보안성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GS네오텍은 서비스 1년만에 나이키코리아, GS홈쇼핑, 후오비코리아, 리디, LG생활건강등 20여 고객사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하태용 GS네오텍 팀장은 "기존 젠데스크의 다양한 기능에 카카오i를 젠데스크 플랫폼과 결합 함으로써 도입 기업의 상담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고객의 즉각적인 문제해결을 지원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일 것으로 예상 된다"고 말했다.
 
앞으로 GS네오텍은 젠데스크에 카카오톡 알림톡, 양방향 문자서비스, 보이는 IVR등을 연동한 서비스를 상반기 중에 출시할 예정이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