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한국자동차기자협회 공식 홈페이지 개설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한국자동차기자협회가 협회 공식홈페이지를 개설했다고 8일 밝혔다. 


홈페이지는 협회 홍보 이외에 자동차 정보와 뉴스를 전하는 웹진 기능을 더해 시의성과 정보성을 높였다.


협회 소속 기자는 물론, 자동차 업체 및 유관기관 관계자 누구라도 자유롭게 글쓰기, 댓글 달기를 할 수 있어서 쌍방향 소통의 장이 될 전망이다.


협회 홈페이지는 ▲카앤스토리(Car&Story) ▲업계소식 ▲회원 ▲주요사업 ▲알림마당 ▲협회소개 등 6개 주요 메뉴로 구성했다.


카앤스토리에는 신차에 대한 기자들의 한 줄 평을 듣는 '기자가 본 신차', 올해의 차 선정위원회가 매월 최고의 차를 뽑는 '이달의 차' 등 제품 관련 메뉴를 두고 있다.


 '글로벌 인사이트'는 모빌리티, 자율주행, 전동화 등 최신 자동차 정보를 전달하며, '라이프앤스토리'는 일상의 이야기를 가볍게 다룬다.


이외에도 '알림마당' 내 월간 캘린더 방식의 '주요일정' 메뉴를 신설해 각 업체별 신차 출시 행사, 간담회 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동안 자동차 업체간 행사 중복으로 인한 유무형의 손실을 줄이고,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협회 홈페이지 개설과 관련해 홍대선 회장은 "협회 홈페이지의 기획 콘셉트는 공유와 소통"이라며 "누구라도 홈페이지에 편하게 들어와서 다양한 정보와 뉴스를 향유하고, 지속적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홈페이지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자동차기자협회는 국내 유수의 신문, 방송, 통신, 온라인, 자동차 전문지 등 48개 언론사가 회원사이며, 200여 명의 기자들이 활동하고 있다.


2010년 8월 12일 발족, 2013년 12월12일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사단법인 인가를 받았다. 2011년부터는 매년 대한민국 최고의 자동차를 뽑는 '올해의 차'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