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LGU+, 디스플레이 탑재 AI스피커 'U+AI_어벤져스' 출시



[파이낸셜데일리=이정수 기자] LG유플러스가 오는 3일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차세대 AI스피커 'U+AI_어벤져스'를 오는 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U+AI_어벤져스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어벤져스 캐릭터를 활용한 전용 콘텐츠다.


기존 AI 스피커와 달리 ▲어벤져스 캐릭터 ▲영상서비스 U+아이돌라이드 ▲이미지로 확인하는 정보 검색 등 눈에 보이는 서비스를 볼 수 있다.


자신이 좋아하는 어벤져스 캐릭터를 AI스피커 디스플레이 대기화면에 나타나도록 설정하면 입체감 있는 3D 캐릭터를 확인할 수 있다.


또 AI스피커에 ‘헤이 클로바, 캐릭터 액션포즈 보여줘’라고 말하면 캐릭터가 뛰거나 점프하는 등 다양한 액션을 보여준다.


어벤져스 캐릭터는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헐크, 토르만 기본 제공되지만 AI스피커를 활용해 퀴지서비스 '히어로 퀘스트'에서 블랙 팬서, 닥터 스트레인지 등 최대 20개까지 캐릭터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U+AI_어벤져스는 아울러 좋아하는 아이돌의 공연 영상을 그룹별, 멤버별, 노래별로 검색해 시청할 수 있는 U+아이돌 라이브 영상 콘텐츠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몰입형 디스플레이로 아이돌 공연 무대를 볼 수 있다.


또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가 탑재돼 사람의 음성을 이해하고 처리할 수 있다. 날씨·장소·인물·뉴스·교통·어린이 콘텐츠 등 네이버 정보 및 콘텐츠를 음성과 직관적인 이미지로 제공한다.


U+IoT와 연동해 20여종의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갖춘 가전제품을 말로 쉽게 제어할 수 있다.


U+tv(IPTV)와 연동하면 음성 명령으로 U+tv 기본 제어도 가능하다.


최원혁 LG유플러스 AIoT상품2담당은 "U+AI_어벤져스는 몰입형 디스플레이에 걸맞은 어벤져스 히어로와 인기 아이돌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즐거움을 극대화했다"며 "화면을 가진 AI스피커라는 특장점을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와 수요처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