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카타르 군대, 침 치료 받는날 멀지 않았다"

신준식 이사장, 카타르 군의무사령부서 한의학 강연
자생한방병원·군의무사령부, 카타르 의료 향상 논의
"한방치료, 근골격계 통증 잦은 군인에게 특히 효과"


[파이낸셜데일리=김정호 기자] 신준식 자생의료재단 명예이사장이 카타르 군의무사령부 군의관에게 한의학 강연을 하고, 한방 치료의 우수성을 알렸다.


자생한방병원은 신준식 명예이사장이 카타르 군의무사령부의 초청으로 지난 달 29일(현지시간) 카이로 도하에서 군의관, 간호사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한방 치료 강연을 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신 이사장은 동작침법(MSAT), SJS 무저항요법 등 한방 비수술 치료법의 원리와 효능에 대해 강연했다.


 실제 치료 사례를 담은 시청각 자료도 준비해 한방 치료가 낯선 카타르 군의관들의 이해를 도왔다.


특히 급성 통증 해소에 효과가 있는 동작침법(MSAT)이 주목받았다. 신 이사장이 개발한 동작침법은 침을 놓은 환자를 운동시켜 통증을 빠르게 완화시키고 기능을 회복시키는 치료법이다.


동작침법이 진통제 보다 통증 감소 효과가 5배 이상 뛰어나다는 연구 결과가 국제 통증학술지 ‘PAIN’ 에 실리기도 했다.


신 이사장은 "부작용이 적고 즉각적인 통증 완화 효과가 장점인 한방 치료법은 군인이나 운동선수처럼 활동량이 많아 근골격계 통증을 자주 느끼는 사람들에게 특히 효과적”이라며 “근골격계 질환 치료 뿐 아니라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한방 치료법은 임상에서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자생한방병원과 카타르 군의무사령부는 카타르 의료서비스 향상 대책을 논의하고, 두 기관이 지속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자생한방병원은 카타르 군의료 전문의 센터에서 군인과 군인 가족들을 대상으로 한방치료도 했다. 신 이사장은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근골격계 질환자 30여 명을 치료했다.


주로 진료소를 찾은 것은 척추디스크(척추추간판탈출증), 척추관협착증 수술을 받았지만 후유증을 앓고 있는 환자들이다. 구안와사, 뇌졸증 환자도 있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