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벤츠, 하이브리드(PHEV)세단 '더 뉴 C350e' 국내 공식 출시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C-클래스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구동 시스템의 효율성을 더한 '더 뉴C 350e'를 19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더 뉴 C350e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미엄 미드 사이즈 세단 C-클래스에 전기차 브랜드 EQ의 첨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인 'EQ 파워'가 적용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세단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국내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세단을 론칭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더 뉴 C350e에는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가 결합해 구동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인 EQ 파워가 적용됐다.


2.0리터 4기통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211마력에 35.7kg.m 토크를 발휘한다.


나아가6.4kWh 용량의 고전압 리튬이온 배터리가 합쳐진 전기 모터는 가속 시 최대 82마력과 34.7kg.m 토크의 성능으로 추가적인 힘을 지원하며, EQ 파워만의 효율성과 역동적인 성능을 동시에 제공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5.9초 만에 도달할 수 있으며, 최고 속도는 시속 250km다.


첨단 하이브리드 기술이 낮은 연료 소비와 배기가스 배출량을 이끌어내 도심에서는 E-모드를 활용해 오직 전기 동력만으로 쾌적한 주행이 가능하다.


배기가스 배출이 없는 순수 전기모드로 최대 15km(국내기준/유럽기준 33km)까지 주행할 수 있으며, 최대 속도는 시속 130km다.


 '에코 스타트/스톱' 등 여러 기능이 통합된 자동 7단 변속기가 최적의 주행 성능을 지원하고, '사일런트 스타트'는 소음이 거의 없는 전기모드로 시동과 출발을 할 수 있게 한다.


급가속 기능을 활용하면 전기모터의 힘과 엔진의 출력을 끌어올려 역동적인 가속 성능을 느낄 수 있다.


감속과 내리막 주행 시 발생하는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회생시키는 최적의 회생 제동 기능은 선제적으로 에너지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해 주고 나아가 주행 가능 거리를 향상시킨다.


주행 모드는 EQ 파워 전용 작동 모드와 결합해 한층 정교하게 현재 주행 상황에 가장 적합한 주행 시스템을 제공해 더 뉴 C350e의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운전자의 취향과 주행 조건에 따라 4가지 구동 모드인 '하이브리드', 'E-모드', 'E-세이브', '충전'을 선택할 수 있다. 구동 모드는 스위치 또는 버튼을 통해 직접 선택할 수 있고, 시스템이 자동으로 선택하게 할 수도 있다.


E-모드로 주행할 때 운전자에게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도록 신호를 주거나, 엔진 작동이 필요할 경우를 진동 신호로 알려주는 햅틱 액셀러레이터 페달은 보다 효율적인 주행을 돕는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데이터를 바탕으로 회생 제동과 글라이딩 기능도 작동된다.


특히 글라이딩 기능은 운전자가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어 내면 선택한 변속기 모드에 따라 최고 시속 160km에서 가솔린 엔진의 구동을 정지시켜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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