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키움증권 "LGU+, 아직 남아 있는 상승 요인"


[파이낸셜데일리=송지수 기자] 키움증권은 12일 LG유플러스(032640)에 대해 주가 측면에서는 아직 상승 계기가 남아 있다며 목표주가 2만1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LG유플러스는 5세대 이동통신(5G) 요금제 도입으로 인한 무선 가입자당매출(ARPU) 반등과 유선사업에서 하반기부터 CJ헬로 인수를 통한 가입자 기반 확대가 예상된다는 평가다.


장민준 연구원은 "5G요금제 적극대응으로 인해 사전예약 수요가 견조한 것으로 파악된다"며 "무선사업에서도 점유율 지속확대 전략에 따른 가입자 증가와 유선사업 부문에서 기존 인터넷(IP)TV가입세가 긍정적인 점, 케이블 업체 인수에 대한 기대감도 반영될 시점이라고 보인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물론, 아직 인수 승인까지의 시기는 전망하기 어렵지만, 인수가능성에 대한 긍정적 시각은 유지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올해 LG유플러스는 비용관리가 중요한 시기라는 의견이다.


지난해 말 기준 이 회사의 4세대 이동통신(LTE·롱텀에볼루션)가입자는 1333만6000명를 기록했다. 이는 업계 평균을 소폭 웃도는 가입자 증가세를 보여줬다.


장 연구원은 "4G 투자에 따른 감가상각비 감소구간에서 가입자 증가효과로 영업레버리지가 증가할 것으로 판단됐으나, 시장 기대치를 충족하기는 쉽지 않았다"고 보면서 "올해에도 선택약정요율 상향부담이 지속되고 있고, 5G 시설투자(CAPEX·캐펙스)로 인한 감가상각비 증가가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이어 그는 "5G 주도권을 위한 마케팅 비용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추정한다"면서 "올 한 해는 수익성 유지를 위한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보여진다"고 진단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