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교보생명, '2019 세상에 임팩트를 더하자, 업(임팩트업)' 참가기업 모집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교보생명이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재단법인 홍합밸리와 함께 '2019 세상에 임팩트를 더하자, 업(임팩트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임팩트업은 디지털을 기반으로한 사회적 기업을 발굴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의 경우 교육, 보건, 금융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예비창업자들을 육성했다.


선발된 기업에게는 1년 동안 법무, 투자, IR, 마케팅 등에 대한 멘토링을 제공하고 그로스해킹, 사회적자본, 사업계획서 작성 등의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소셜벤처와 사회적기업, 엔젤투자자 등에게 기업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도 줄 예정이다.


올해는 아동과 청소년 등 미래세대를 위한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교육서비스를 핵심 사업으로 운영하는 스타트업을 선발할 것으로 알려졌다.


접수는 오는 31일까지 온라인 접수페이지에서 진행하면된다. 디지털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1년 이상의 법인이면 참여할 수 있다.  선발 기업은 5개 안밖으로 예상된다.


교보생명은 오는 21일 서울 마포구 소재 홍합밸리 오픈스페이스에서 사전설명회도 진행한다.


차경식 교보생명 다솜이지원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디지털 분야의 미래세대 육성을 통해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겠다"고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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