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만민중앙교회, PD수첩 …“거짓 제보에 기반”

“헌금 강요 없이 자발적인 것…“교회 나간 사람들의 거짓주장” 입장 공개


[파이낸셜데일리=김정호기자]만민중앙교회는 지난 29일 방영된 ‘MBC PD수첩’ 보도에 대해 반론을 제기했다.

만민중앙교회는 30일 홈페이지에 ‘PD수첩보도에 대한 우리의 입장’이라는 글을 통해 “의혹제기 부분에 대해 사실에 입각하여 PD수첩 측에 충분히 답변하였고, 사실이 아닌 허위 제보에 기반한 의혹제기와 논란거리를 방송하는 것은 매우 잘못된 처사임을 항의했다”면서 “유감스럽게도 MBC는 방송을 강행하였으며, 의혹에 대한 교회의 답변 중 상당 부분은 방송되지 않았다”고 반박했다.


교회는 또 “치료의 역사와 이에 대한 간증 조작, 헌금 강요, 성 관련 의혹 등 일부 내용은 마치 사실인 것처럼 되었으나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니며, 이탈자들의 일방적인 주장”이라면서 “특히 성 관련 의혹은 항소심을 준비하고 있는데 마치 혐의가 사실인 양 방송한 것은 매우 부적절한 처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해당 방송에서 나온 증언과 관련해 “대부분 내용이 교회를 이탈한 사람들이 사실을 왜곡하여 일방적으로 주장해 온 것들”이라며 “‘PD 수첩’은 한쪽의 입장만을 반영하여 보도했다. 방송에 보도된 거짓 치료 간증이나 헌물 강요 등 극단적으로 묘사된 사례는 교회를 나간 일부 사람들의 주장일 뿐”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대다수의 성도들은 만민중앙교회와 당회장 이재록 목사를 신뢰하며 신앙생활을 하고 있고, 교회 성도들이 대부분 교회에 남아있는 것은 자신들의 믿음으로 실제로 치료받고 축복받은 체험이 있기 때문이며, 헌금은 이러한 체험에 감사한 성도들이 강요 없이 자발적으로 드린 것을 반증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동안 (교회) 이탈자라 할지라도 결국은 돌아와야 할 하나님의 양떼라고 생각하여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않는 것이 당회장 이재록 목사와 만민중앙교회 성도들의 입장이었으나 앞으로 교회가 대응하지 않으면 이번 방송과 같이 사실이 왜곡되어 심각하게 오인될 수 있기에 적극적으로 사실을 밝히며 대응하고자 한다”고 법적대응 방침을 밝혔다.


끝으로 “진행될 항소심 과정을 통해 당회장 이재록 목사가 받고 있는 혐의들은 사실무근이고 죄가 없다는 것이 밝혀질 것”이라며 이재록 목사의 무죄를 주장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