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한컴시큐어-하렉스인포텍, 블록체인 기반 결제 서비스 추진



[파이낸셜데일리=이정수 기자] 한컴시큐어는 블록체인 기반의 결제 서비스 추진을 위해 사용자 중심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기업 ‘하렉스인포텍’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한컴시큐어의 블록체인 플랫폼인 ‘한컴 에스렛저’에 하렉스인포텍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유비페이’ 연동을 우선 추진할 예정이다. 이후 한컴그룹 결제 플랫폼으로도 개발해 한컴그룹 스마트시티사업에도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결제 사업 ▲지방자치단체 지역화폐 사업 ▲기타 블록체인 기반 결제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로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블록체인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는 한컴시큐어는 지난해 블록체인 기반 인증 솔루션인 '블록체인 시큐리티 스위트'를 개발한데 이어, 블록체인 플랫폼 ‘한컴 에스렛저’를 출시하는 등 기술력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한컴 에스렛저’는 블록체인 기반 기술에 한컴시큐어가 보유한 보안기술을 접목 시킨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전자정부, 금융, 물류 등 다양한 사업영역에 유연하게 확장·적용할 수 있어 한컴그룹의 스마트시티사업과 연계해 핵심 기반기술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하렉스인포텍은 개방형 범용 공유 플랫폼을 기반으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인 ‘유비페이’ 시스템을 개발∙운영∙제공하는 기업이다. 지난해 4월 수원시에서 전국 최초로 결제수수료가 없고, 사용자의 정보유출 우려가 없는 자행이체 결제방식의 제로페이 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바 있다. 현재 수원을 비롯해 대구, 울산, 부산, 안양 등의 지역 전통시장과 CU, 공영쇼핑, 아파트관리비 결제, 메디칼 핀테크 서비스, 도로공사 톨게이트 미납요금 결제, O2O사전주문 결제 등 다양한 결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노윤선 한컴시큐어 대표는 “기존 자사가 보유한 블록체인 플랫폼에 하렉스인포텍의 결제 플랫폼을 결합해 블록체인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여나갈 것이다. 또한 2019년에는 공격적인 영업 마케팅을 통해 고객 레퍼런스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며 CES 2019를 통해 해외 시장에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