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데일리 정경춘기자]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인태)은 5일 온라인보험에 「보험금 지급 이력 사전 알림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 서비스는 본인 보험금 지급 이력을 사전에 알려주어, 보험 가입 시 ‘계약 전 알릴 의무’ 문항에 답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개발되었다.
청약 과정 중「보험금 지급 이력 사전 알림 서비스」이용에 동의한 고객에 한해 과거 5년간 국내 보험사 보험금 지급 이력이 안내된다.
주요 질환에 대한 병명, 치료 내용, 치료 시기 등을 한 화면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지급금액, 입원일 등을 기준으로 최대 6개까지 보여준다.
서비스 오픈 이전에는 ‘계약 전 알릴 의무’에 답변할 때 기억에만 의존하여, 긴 시간이 소요되거나 고지가 누락되는 경우가 있었다.
특히, 설계사 없이 홀로 청약을 하는 온라인보험 고객에게는 더 어려운 절차였다.
이번 서비스 오픈을 통해 ‘계약 전 알릴 의무’ 위반 가능성을 낮추고 청약 소요 시간을 단축하는 등 고객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 된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생활 밀착형 디지털 기반 선도 보험사로 전환하기 위한 임직원들의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