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완전 단백질 플랜’ 테이크핏 맥스 출시...9가지 필수 아미노산

2022.07.26 11:38:18

근육 구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미노산 BCAA(로이신, 발린, 이소로이신) 4,300mg를 맞춤 설계
유당불내증 소비자도 섭취 가능

 

[파이낸셜데일리 정경춘기자] 남양유업이 비타민과 미네랄을 더해 영양 균형을 높인 ‘테이크핏 밸런스’를 출시한 데 이어, 9가지 필수 아미노산(EAA)을 모두 함유한 21g의 고함량 완전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맥스’를 출시했다.

 

테이크핏 맥스는 250ml 단백질 음료 제품군 중 최초로 동식물성 균형 단백질에 9가지 필수 아미노산(EAA 9,000mg, 메티오닌, 로이신, 이소로이신, 발린, 라이신, 페닐알라닌, 히스티딘, 트레오닌, 트립토판)을 모두 함유한 100% 완전 단백질 콘셉트의 제품이다.

 

단백질 함량 또한 21g으로 설계하였으며, 저당(당 1g), 105kcal, 무지방(식품 영양성분 강조표시 기준)으로 구성되어 운동이나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기에 근육 구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미노산 BCAA(로이신, 발린, 이소로이신) 4,300mg를 맞춤 설계하였고, 체내 흡수 속도를 고려해 동·식물성 단백질을 균형 있게 구성하여 필수 아미노산을 신체에 꾸준히 공급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테이크핏 맥스는 1A등급 원유로 만든 유당분해 우유와 착즙 시 물과 콩 이외에 첨가물을 넣지 않은 무첨가 두유액을 사용해 고소함과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유당 불내증이 있는 소비자의 속 부담을 덜었다.

 

테이크핏 맥스는 오곡 원료를 사용한 고소한 맛과 싱가포르산 코코아 분말을 담은 부드러운 초코 맛으로 즐길 수 있다

 

단백질 시장이 2023년 4,000억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남양유업은 테이크핏의 제품군을 넓혀 다양한 소비층을 공략할 계획이다.

 

스포츠 선수의 영양 보조식으로 인식되던 단백질 제품이 최근 체력과 면역에 대한 관심을 가진 일반 소비자층에도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단백질 음료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건강함과 맛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테이크핏 제품을 만드는 데 노력했다“며, “소비자분들의 일상을 더욱 맛있고 건강하게 채울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경춘 기자 financialdaily@naver.com
Copyright @2020 Fdaily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울] (138-733) 서울 송파구 신천동 11-9 한신오피스텔 11층 |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 발행인 강신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Copyright ⓒ 2020 FDAILY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fdaily.co.kr for more information
파이낸셜데일리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