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카카오페이와 동남아 및 해외 동반진출을 위한 업무협약

2022.06.16 16:11:02

KB국민카드, 카카오페이와 파트너십 구축 통해 해외사업 동반 진출 추진
해외진출 관련 비즈니스 모델 수립, 공동투자, 기술이전 등 다방면 협력
동남아 국가에 한국의 차별화된 ‘디지털 금융+생활(Life) 융합 서비스’를 제공

 

[파이낸셜데일리 정경춘기자]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카카오페이(사장 신원근)와 15일 오후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카카오페이 오피스에서 동남아 및 해외 동반진출 관련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동남아시아 등 해외진출 사업의 ▲사업타당성 검토 ▲인력 파견 ▲공동 투자 ▲기술 이전 등의 영역에서 힘을 모은다.

 

KB국민카드와 카카오페이는 해외 진출 부문에서 전략적인 협력으로 동남아 다양한 국가에 한국의 차별화된 ‘디지털 금융+생활(Life) 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그동안 KB국민카드는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태국 등에 순차적으로 진출하면서 해외 사업 을 지속 확대하고 있으며,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동남아시아 국가에 대한 추가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 동남아시아 국민들의 디지털 수요 증가와 정부의 금융 포용성 확대 정책으로 디지털 금융의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는 상황에서 다양한 해외사업 경험을 축적한 KB국민카드와 검증된 디지털 역량을 보유한 카카오페이의 협업으로 신규 수익 발굴을 위한 안정적인 해외 진출이 기대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KB국민카드 이창권 사장은 “KB국민카드가 카카오페이와 글로벌 진출에 대한 새로운 도전을 함께 선포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최고의 디지털 역량을 보유한 카카오페이와 함께 새로운 해외 시장에서 지속 성장을 위한 다양한 협력과 시도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는 “풍부한 해외 사업 역량을 보유한 KB국민카드와 동남아 시장 진출을 함께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국내 최고 수준의 역량과 노하우를 보유한 KB국민카드와 협업하면서 한국의 디지털 금융 우수성을 동남아시아에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정경춘 기자 financialdaily@naver.com
Copyright @2020 Fdaily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울] (138-733) 서울 송파구 신천동 11-9 한신오피스텔 11층 |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 발행인 강신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Copyright ⓒ 2020 FDAILY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fdaily.co.kr for more information
파이낸셜데일리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