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다양한 맞춤 전략 선보여

2022.03.07 10:40:39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다양한 할인 혜택 및 간편한 가입 서비스 제공
‘마일리지할인특약’ ‘대중교통이용할인특약’ ‘블랙박스장착할인특약’ 등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기자] KB손해보험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고객의 각기 다른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할인특약을 제공하여 보다 저렴하게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수 있도록 하는 맞춤 전략을 선보이고 있다. 

 

자동차를 보유한 소비자들의 생활 형태나 방식은 매우 다양하다. 연간 차량 운행 거리가 많지 않은 경우, 자차 보다는 대중교통 이용이나 도보 이동이 많은 경우, 안전한 운전 습관을 가지고 있거나 어린 자녀가 있는 경우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이 존재한다.

 

 

이에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남녀노소 누구나 손쉬운 가입이 가능한 온라인 및 전용앱 시스템을 구축하고, ▲마일리지할인특약 ▲대중교통이용할인특약 ▲걸음수할인특약 ▲티맵안전운전할인특약 ▲자녀할인특약 등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재택근무 증가 등으로 차량 운행거리가 줄어든 상황에서 지난해 가입고객 10명 중 8명이 선택할 정도로 고객들의 관심이 눈에 띄게 증가한 특약은 바로 ‘마일리지할인특약’이다. 이 특약은 연간 운행거리가 2,000Km 이하인 경우 최대 35%까지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2,000Km를 초과하더라도 최대 15,000Km까지는 운행거리에 따라 차등된 할인 혜택이 적용되어 보험 만기 시 보험료를 환급해 준다. 고객은 가입 시점과 만기 시점에 차량 번호판이 보이는 전면부 사진과 운행거리 확인을 위한 차량 계기판 사진을 온라인 시스템에 등재만 하면 가입과 보험료 환급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차량의 운행거리가 줄어든 만큼 ‘마일리지할인특약’과 함께 주목받고 있는 할인특약으로는 ‘대중교통이용할인특약’과 ‘걸음수할인특약’이 있다. 

 

우선 ‘대중교통이용할인특약’은 대중교통을 이용한 교통카드 실적이 직전 3개월12만원 이상인 경우 최대 8%, 6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특약 역시 KB다이렉트 온라인 및 전용앱 시스템을 통해 교통카드 이용실적을 조회하여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특히 ‘대중교통이용할인특약’은 그 독창성을 인정받아 특허를 획득한 바 있어 오직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에서만 유일하게 가입이 가능한 할인특약이다.

 

또한 KB다이렉트 전용앱에 ‘KB-WALK’라는 기능을 통해 고객의 건강관리와 함께 추가적인 할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이는 고객이 일정 걸음 수를 달성하면 ‘걸음수할인특약’을 통해 3%의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형 서비스로 지난해 출시 이후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사용이 간편한 휴대폰 내비게이션 앱인 ‘티맵’을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빠뜨려서는 안되는 특약이 있다. 바로 ‘티맵안전운전특약’으로 ‘티맵’을 통해 최소 1,000Km 이상을 주행하여 측정된 안전운전점수가 70점만 넘으면 11.8%의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어린 자녀나 출산 예정인 자녀가 있는 경우에도 ‘자녀할인특약’을 통해 보험료 할인이 가능하다. 태아부터 만 1세 미만 자녀가 있다면 14%의 보험료 할인이 가능하고, 만 1세 이상 만 6세 이하 자녀가 있다면 8%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가입시 자녀의 연령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직접 첨부하거나 스크래핑(대법원사이트에서 서식 읽어오기) 방식으로 첨부하면 바로 특약가입이 가능하고, KB손해보험에 자녀보험을 가입한 고객이라면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으로 할인특약 적용도 가능하다.

 

한편 KB손해보험은 ‘블랙박스장착할인특약’에 대해 3월 7일 이후 책임이 개시되는 계약부터 차량 연식 3년 미만인 차량에 블랙박스를 장착한 경우 기존 3.4%에서 4.7%로 할인율 높였고 차량 연식 3년 이상 11년 미만인 경우에도 기존 2.0%에서 2.9%로 할인 혜택을 확대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차량 출고 시 전방충돌방지장치와 차선이탈방지장치가 장착된 차량이라면 최대 7%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첨단장치안전특약’ 등 차량에 장착된 안전운전을 보조해주는 장치를 통한 할인특약도 있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장 박영식 전무는 “KB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번거로운 절차 없이 일상 속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개인별 맞춤 할인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라며, “특히, 앞서 언급된 특약들은 동시 가입도 가능하니, 많은 고객들이 KB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다양하고 편리한 할인 혜택을 누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송지수 financialdaily@naver.com
Copyright @2020 Fdaily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울] (138-733) 서울 송파구 신천동 11-9 한신오피스텔 1017 |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서울,가00345, 2010.10.11 | 창간 발행인 강신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양서빈 Copyright ⓒ 2022 FDAILY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fdaily.co.kr for more information
파이낸셜데일리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